13번째 앱 소개
중앙일보에서 대화형 뉴스가 생겼다고 합니다. 신기해서 어플을 구경해 봤는데 정말이지 참신한 어플이라 눈길이 가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썰리의 메인페이지에 있는 제목을 클릭하면 대화형으로 내용이 나오는데 어색 하지 않게 친한친구들과 대화하는것 처럼 내용이 나오면서 뉴스거리들을 쉽게 알려주는 대화형 뉴스형태로 10대 20대 어린친구들은 대부분 뉴스를 보지 않는데 부담스럽지 않게 뉴스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독특한 아이디어라 생각 됩니다.
메뉴는 썰리피디아, 썰리프레소 가 있는데 썰리피디아는 생활 속에서 궁금했던 점들이나 몰랐던 지식들을 알려주는 내용들이고 썰리프레소는 주로 요즘 이슈되고 있는 뉴스를 핵심만 간단히 보여주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썰리에게 물어보세요. 라는 메뉴가 있는데 썰리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답변을 해준다고 합니다. 직접 해보진 않았지만 질문을 하면 어떻게 답변을 해줄지 매우 궁금 하긴 하내요.
찾아보니 중앙일보에서 만든 앱이라 그런지 앱에 대한 평을 보니까 너무 주관적인 견해가 강하다는 비판이 많더라고요. 뉴스는 공평함이 생명인데 주관적이라는 말이 너무 많으면 썰리가 오래갈지 의문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이디어가 참신하기 때문에 그 점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